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Ή΄ν…Œκ³ λ¦¬ μ—†μŒ

μ•„νŒŒνŠΈ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, 더 λ‚˜μ€ μƒν™œμ„ μœ„ν•œ ν•„μˆ˜ 정보

by §β˜†§β˜†§β˜† 2025. 2. 19.

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—μ„œ ν•˜λŠ” 일

μ•„νŒŒνŠΈ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λŠ” 주민의 μƒν™œ 편의λ₯Ό μœ„ν•΄ λ‹€μ–‘ν•œ 업무λ₯Ό μˆ˜ν–‰ν•©λ‹ˆλ‹€. 주택 관리, 민원 처리, μ‹œμ„€ μ•ˆμ „ 점검 및 μ²­μ†Œμ™€ 같은 고유의 μ—…λ¬΄λŠ” λ¬Όλ‘ , μ£Όλ―Όλ“€μ˜ λ‹€μ–‘ν•œ μš”κ΅¬μ— 적극 λŒ€μ‘ν•˜κΈ° μœ„ν•΄ 항상 μ—΄λ 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•„νŒŒνŠΈμ— μ‚΄κ³  μžˆμ§€λ§Œ, 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˜ 역할을 μ •ν™•νžˆ μ΄ν•΄ν•˜λŠ” μ΄λŠ” λ“œλ¬Όμ£ . 이곳은 λ‹¨μˆœν•œ 관리 곡간이 μ•„λ‹ˆλΌ, μ£Όλ―Όλ“€μ˜ λΆˆνŽΈμ„ ν•΄κ²°ν•˜λŠ” 쀑심이 λ©λ‹ˆλ‹€.

μ•„νŒŒνŠΈ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

민원 κ΄€λ ¨ 업무 μ—­μ‹œ 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—μ„œ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μ°¨μ§€ν•©λ‹ˆλ‹€. 주민듀이 μΌμƒμ—μ„œ λ§ˆμ£ΌμΉ˜λŠ”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„œλ₯˜λ₯Ό μ ‘μˆ˜ν•˜κ³ , 관리 직원듀이 직접 ν˜„μž₯을 μ‘°μ‚¬ν•˜λŠ” λ“±μ˜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₯Ό 톡해 효율적인 해결책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•„νŒŒνŠΈ λ‚΄ μ†ŒμŒ λ¬Έμ œλ‚˜ νŒŒμ†λœ μ‹œμ„€μ— λŒ€ν•œ 민원은 μ¦‰μ‹œ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— μ ‘μˆ˜λ˜μ–΄ μ‹ μ†ν•˜κ²Œ λŒ€μ²˜λ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주민듀이 보닀 μΎŒμ ν•œ ν™˜κ²½μ—μ„œ μƒν™œ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„μ™€μ€λ‹ˆλ‹€.

λ˜ν•œ, 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˜ κ°€μž₯ 큰 강점 쀑 ν•˜λ‚˜λŠ” μ£Όλ―Ό κ°„μ˜ μ†Œν†΅μ„ μ§€μ›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주기적인 μ£Όλ―Ό 회의 κ°œμ΅œλ‚˜ μ†Œμ‹μ§€ λ°œν–‰μ„ 톡해, 각쒅 μ£Όλ―Ό 의견 및 건의 사항을 μˆ˜λ ΄ν•΄ 관리 λ°©ν–₯에 λ°˜μ˜ν•©λ‹ˆλ‹€. 이λ₯Ό 톡해 μ„œλ‘œμ˜ μ†Œν†΅μ„ μ¦μ§„μ‹œν‚€κ³ , 곡동체 μ˜μ‹μ„ ν•¨μ–‘ν•˜λŠ” 데 큰 κΈ°μ—¬λ₯Ό 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λŠ” κ·Έμ•Όλ§λ‘œ μ£Όλ―Όλ“€μ˜ λͺ©μ†Œλ¦¬λ₯Ό λ“£κ³ , 이λ₯Ό μƒν™œ μ†μ—μ„œ μ‹€μ²œν•˜λŠ” 주체라고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‹€μ œλ‘œ 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 직원듀은 λ‹€μ–‘ν•œ μžκ²©μ¦μ„ λ³΄μœ ν•˜κ³  μžˆμ–΄ 전문성을 κ°–μΆ”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˜ 경리 업무λ₯Ό λΉ„λ‘―ν•΄, λ³΄μ•ˆ, CCTV 확인 등을 μ „λ¬Έμ μœΌλ‘œ μˆ˜ν–‰ν•˜λŠ” 인λ ₯듀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주민듀은 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λ₯Ό 톡해 질 높은 μ„œλΉ„μŠ€μ™€ 지원을 받을 수 μžˆλ‹΅λ‹ˆλ‹€. λͺ‡λͺ‡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—μ„œλŠ” CCTVλ₯Ό ν†΅ν•œ λ³΄μ•ˆ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š΄μ˜ν•΄, μ£Όλ―Όλ“€μ˜ μ•ˆμ „μ„ λ”μš± κ°•ν™”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˜ 근무 μ‹œκ°„κ³Ό μ‚¬μ—…μž 등둝

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˜ 근무 μ‹œκ°„μ€ μ§€μ—­κ³Ό μ•„νŒŒνŠΈ 단지에 따라 μ‘°κΈˆμ”© λ‹€λ¦…λ‹ˆλ‹€. 일반적으둜 ν‰μΌμ—λŠ” μ˜€μ „ 9μ‹œλΆ€ν„° μ˜€ν›„ 6μ‹œκΉŒμ§€ μš΄μ˜λ˜μ§€λ§Œ, μ£Όλ§μ΄λ‚˜ κ³΅νœ΄μΌμ—λ„ 일뢀 직원이 μƒμ£Όν•˜μ—¬ κΈ΄κΈ‰ 민원 처리λ₯Ό μ§€μ›ν•˜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§Œμ•½ μ‚¬λžŒμ΄ 적은 μ‹œκ°„λŒ€μ— λ¬Έμ œκ°€ λ°œμƒν•˜λ©΄, 주민듀이 큰 λΆˆνŽΈμ„ κ²ͺ을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각 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˜ 근무 μ‹œκ°„μ„ ꡬ체적으둜 μ²΄ν¬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 μ‚¬μ—…μž 등둝 λ˜ν•œ ν•„μˆ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각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λŠ” κ΄€λ ¨ λ²•κ·œμ— 따라 μ •μ‹μœΌλ‘œ μ‚¬μ—…μžλ‘œ λ“±λ‘λ˜μ–΄μ•Ό ν•˜λ©°, μ΄λŠ” κ΄€λ¦¬μ˜ 투λͺ…μ„±κ³Ό μ£Όλ―Ό μ‹ λ’°λ₯Ό μŒ“λŠ” κΈ°μ΄ˆκ°€ λ©λ‹ˆλ‹€. 이 μ ˆμ°¨λŠ” 주민듀이 μ•ˆμ‹¬ν•˜κ³ 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΄μš©ν•  수 있게 ν•˜λ©°, 법적인 문제 λ°œμƒ μ‹œμ—λ„ 법적 μ•ˆμ „μž₯치λ₯Ό λ§ˆλ ¨ν•΄μ€λ‹ˆλ‹€.

Apartment

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˜ 경리 κΈ‰μ—¬ λ˜ν•œ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†Œμž…λ‹ˆλ‹€. 경리 인λ ₯듀은 재무 관리λ₯Ό 톡해 μ•„νŒŒνŠΈ 운영과 κ΄€λ ¨λœ λͺ¨λ“  κΈˆμ „μ  사항을 κ΄€λ¦¬ν•©λ‹ˆλ‹€. 이듀은 전문적인 지식을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μ „λ°˜μ μΈ 경영 관리에 μ°Έμ—¬ν•˜μ—¬ μž¬μ •μ 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μœ μ§€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 ‡κ²Œ μ²΄κ³„μ μœΌλ‘œ μš΄μ˜λ˜λŠ”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λŠ” μ£Όλ―Όλ“€μ—κ²Œ μš°μˆ˜ν•œ μ„œλΉ„μŠ€ 제곡의 기반이 λ©λ‹ˆλ‹€.

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˜ 민원과 μ§μ›μ˜ μ•ˆμ „

λ§Žμ€ 주민듀이 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— ν˜‘λ ₯ν•˜μ—¬ λ‹€μ–‘ν•œ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©λ‹ˆλ‹€. 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—μ„œ 민원이 λ°œμƒν•˜λŠ” 경우, 각쒅 ν•΄κ²°μ±…κ³Ό 정보λ₯Ό μ œκ³΅ν•˜μ—¬ μ£Όλ―Όλ“€μ˜ λΆˆνŽΈν•¨μ„ μ΅œμ†Œν™”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κ°„ν˜Ή μΌμ–΄λ‚˜λŠ” 뢈미슀러운 사건듀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가끔 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 직원은 μ™ΈλΆ€μΈμœΌλ‘œλΆ€ν„° μœ„ν˜‘μ„ λ°›κ±°λ‚˜ 뢈만으둜 인해 μ—¬λŸ¬ κ³€λž€ν•œ 상황을 κ²ͺ기도 ν•©λ‹ˆλ‹€. 이에 따라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˜ μ•ˆμ „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λ”μš± κ°•ν™”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λŠ” ν•„μš”μ„±μ΄ λŒ€λ‘λ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˜ν•œ, 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 μ§μ›μ˜ 사망 사건은 맀우 μ•ˆνƒ€κΉŒμš΄ μΌ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일이 λ°œμƒν•˜λ©΄ κ·Έ ν”Όν•΄λŠ” 단지 κ°œμΈμ— κ·ΈμΉ˜μ§€ μ•Šκ³ , 곡동체 전체에 λ―ΈμΉ˜λŠ” 영ν–₯이 ν½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―€λ‘œ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λŠ” μ§μ›μ˜ μ•ˆμ „μ„ μœ„ν•΄ λ‹€μ–‘ν•œ μ˜ˆλ°©ν•  수 μžˆλŠ” 쑰치λ₯Ό κ°•ν™”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§μ›λ“€μ˜ 신체적, 정신적 건강을 보μž₯ν•˜λ©΄μ„œ 보닀 μ•ˆμ „ν•œ 근무 ν™˜κ²½μ„ λ§Œλ“œλŠ” 것이 급선무라고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κ΄€μ•…λ“œλ¦Όνƒ€μš΄ 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 사둀

κ΄€μ•…λ“œλ¦Όνƒ€μš΄ 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λͺ¨λ²” μ‚¬λ‘€λ‘œ μ£Όλ―Όλ“€μ—κ²Œ 큰 μ‚¬λž‘μ„ λ°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£Όμ°¨ 문제 해결을 μœ„ν•œ μƒˆλ‘œμš΄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λ„μž…ν•˜μ˜€κ³ , CCTV 확인 운영이 μ›ν™œν•˜κ²Œ 이루어지고 μžˆμ–΄ 주민듀이 λ”μš± μ•ˆμ‹¬ν•  수 μžˆλŠ” ν™˜κ²½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μ΄κ³³μ—μ„œλŠ” μ •κΈ°μ μœΌλ‘œ μ£Όλ―Ό 회의λ₯Ό κ°œμ΅œν•˜μ—¬ μ˜κ²¬μ„ μˆ˜λ ΄ν•˜κ³ , 이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μ•„νŒŒνŠΈ μœ μ§€ 보수 κ³„νšμ„ μˆ˜λ¦½ν•©λ‹ˆλ‹€. 주민듀이 직접 μ°Έμ—¬ν•  수 μžˆλŠ” 기회λ₯Ό μ œκ³΅ν•˜μ—¬, 곡동체 μ˜μ‹μ΄ κ°•ν•˜κ²Œ ν˜•μ„±λ˜κ³  있죠. μ΄λŸ¬ν•œ λ…Έλ ₯듀이 λͺ¨μ—¬ 주민듀이 보닀 μ•ˆμ „ν•˜κ³  νŽΈλ¦¬ν•œ 삢을 μ˜μœ„ν•  수 μžˆλŠ” ν™˜κ²½μ„ λ§Œλ“€μ–΄μ£Ό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κ²°λ‘  및 도움말 제곡

μ•„νŒŒνŠΈ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λŠ” 주민의 μƒν™œμ„ 더 λ‚˜μ€ λ°©ν–₯으둜 이끌기 μœ„ν•΄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λ…Έλ ₯ν•˜λŠ” μ£Όμ²΄μž…λ‹ˆλ‹€. 이번 기회λ₯Ό 톡해 μ•„νŒŒνŠΈ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˜ λ‹€μ–‘ν•œ κΈ°λŠ₯κ³Ό 업무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, λΆˆνŽΈν•œ 점이 생겼을 λ•Œ 적극적으둜 민원 제기λ₯Ό ν•  수 μžˆλŠ” 용기λ₯Ό κ°–κΈΈ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 μ•„νŒŒνŠΈ μƒν™œμ΄λž€, μ„œλ‘œμ˜ 배렀와 ν˜‘λ ₯이 기반이 λ˜μ–΄μ•Όλ§Œ μ›ν™œν•˜κ²Œ μœ μ§€λ  수 μžˆμœΌλ‹ˆκΉŒμš”.

ν•­λͺ© μ„ΈλΆ€ λ‚΄μš©
민원 처리 방법 μ‹ μ†ν•œ 쑰사 및 ν•΄κ²° λ°©μ•ˆ μ œμ‹œ
μ•ˆμ „ μ‹œμŠ€ν…œ CCTV 운영 및 λ³΄μ•ˆ 관리
μ£Όλ―Ό μ†Œν†΅ 정기적인 회의 및 의견 수렴

ν•¨κ»˜ 읽어볼 λ§Œν•œ κΈ€μž…λ‹ˆλ‹€

 

청주곡항 μ…”ν‹€λ²„μŠ€, μ§€κΈˆ λ°”λ‘œ μ•Œμ•„λ³΄μž

청주곡항 μ…”ν‹€λ²„μŠ€λž€ 무엇인가?λ§Žμ€ μ—¬ν–‰μžλ“€μ΄ 청주곡항을 μ΄μš©ν•΄ λ‹€μ–‘ν•œ 곳으둜 λ– λ‚©λ‹ˆλ‹€. 이런 여행을 λ”μš± νŽΈλ¦¬ν•˜κ²Œ λ§Œλ“€μ–΄μ£ΌλŠ” 것이 λ°”λ‘œ 청주곡항 μ…”ν‹€λ²„μŠ€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…”ν‹€λ²„μŠ€λŠ” 곡항

information.best2424.kr

 

μƒμ‘°νšŒμ‚¬ 비ꡐ, μ–΄λ–€ 선택이 μ΅œμ„ μΌκΉŒ?

μƒμ‘°νšŒμ‚¬ 비ꡐ: λ‹Ήμ‹ μ˜ 선택에 ν•„μš”ν•œ μ •λ³΄μƒμ‘°νšŒμ‚¬ λΉ„κ΅λŠ” λ―Όκ°ν•œ μ£Όμ œμž…λ‹ˆλ‹€. μ—¬λŸ¬ κ°€μ§€ μƒμ‘°νšŒμ‚¬κ°€ μ‘΄μž¬ν•˜μ§€λ§Œ, 각 νšŒμ‚¬λ§ˆλ‹€ μ œκ³΅ν•˜λŠ” μ„œλΉ„μŠ€μ™€ λΉ„μš©μ΄ μƒμ΄ν•˜μ£ . κ·ΈλŸ¬λ‹ˆ μ–΄λ–€ 선택이 μ΅œμ„ 

information.best2424.kr

 

ν–‡μ‚΄λ‘  μΉ΄λ“œ λ°œκΈ‰κ±°μ ˆ, μ΄μœ μ™€ λŒ€μ²˜λŠ”?

ν–‡μ‚΄λ‘  μΉ΄λ“œ λ°œκΈ‰κ±°μ ˆμ˜ 일반적인 μ΄μœ ν–‡μ‚΄λ‘  μΉ΄λ“œλ₯Ό λ°œκΈ‰λ°›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—¬λŸ¬ κ°€μ§€ 쑰건을 μΆ©μ‘±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그런데 λ§Žμ€ 뢄듀이 μ˜ˆμƒμΉ˜ λͺ»ν•œ 이유둜 μΉ΄λ“œ λ°œκΈ‰μ΄ κ±°μ ˆ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’…μ’… μžˆμŠ΅λ‹ˆ

information.best2424.kr

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

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—μ„œ 무엇을 ν•˜λ‚˜μš”?

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λŠ” μ‹œμ„€ 관리, 민원 처리, μ£Όλ―Ό μ†Œν†΅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업무λ₯Ό μˆ˜ν–‰ν•©λ‹ˆλ‹€.

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˜ 근무 μ‹œκ°„μ€ μ–΄λ–»κ²Œ λ˜λ‚˜μš”?

λŒ€λΆ€λΆ„μ˜ 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λŠ” 평일 μ˜€μ „ 9μ‹œλΆ€ν„° μ˜€ν›„ 6μ‹œκΉŒμ§€ μš΄μ˜λ©λ‹ˆλ‹€.

μ•„νŒŒνŠΈ κ΄€λ¦¬μ‚¬λ¬΄μ†Œμ—μ„œ 민원을 μ–΄λ–»κ²Œ μ œκΈ°ν•˜λ‚˜μš”?

민원은 직접 λ°©λ¬Έν•˜κ±°λ‚˜ μ „ν™”, 이메일 등을 톡해 μ œκΈ°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‹ μ†ν•˜κ²Œ 처리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μŠ΅λ‹ˆλ‹€.